잠수네 영어, 엄마표 영어 리더스(J1) 추천
잠수네는 흘려듣기, 집중 듣기, 영책 읽기를 3종으로 하는 우리나라 엄마표 대표 영어공부법입니다. 잠수네 흘려듣기와 집중 듣기에 어느 정도 노출이 되면 알파벳을 모르는 아이도 영어를 읽게 되는데 바로 읽을 수 있는 쉬운 영어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잠수네 영어
많이 듣고, 많이 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읽게 되고 또 많이 읽으면 스피킹도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잠수네 영어법은 영어에 관심 많은 부모님이라면 알고 계실 것입니다.
초등 영어는 잠수네 영어법으로 하루 3시간 잠수 3종을 꾸준히 하면 어느 정도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책 공수, 흥미 잃지 않도록 이끌어주기, 엄마의 부단한 노력 등 많은 요소가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한글책 읽기입니다.
한글책을 즐겨 읽는 아이일수록 영어 DVD나 흘려듣기, 책으로 흥미를 이끌어주신다면 영어책에도 금세 빠져들 것입니다. 그때 부모님은 많은 칭찬으로 응원해 주시면 됩니다.
잠수네 영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홈페이지 방문하셔서 둘러보셔도 좋습니다. 회원가입 전에는 많은 것을 볼순 없지만 잠수선배들의 이야기와 잠수네 활용법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J1 리더스 영어책
사실 한 줄짜리 리더스는 재미가 있진 않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가 지나면 재밌는 책이 많으니 꾸준히 노출해 주시면 좋습니다.
[J1]Oxford Reading Tree 시리즈
단연코 베스트는 'ORT'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재미와 웃음, 반전까지 다 있습니다. 한 줄짜리 글과 그림으로 사실 힘든 일입니다.
[J1] Learn to Read 시리즈
짧은 문장과 반복되는 패턴이 직관적인 이미지와 매칭이 잘 되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실 재미는 없을 수 있지만, 언어, 탐구, 수리, 사회의 4개 영역으로 구성이 좋습니다. 또 음원이 좋아 집중듣기 하기도 좋고, 천권 읽기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J1] Sight Word Readers 시리즈
일명 손바닥책으로 불리고 첫 읽기용 리더스로 추천합니다. 읽기 시작하면 휘리릭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 자신감 향상에 좋습니다.
[J1] Potato pals 시리즈
귀여운 포테이토의 일상이야기입니다. 쉬운 리더스 중에서도 책이 큰 편입니다. 집중듣기 하기에도 좋은 음원과 짧은 문장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J1] Nonefiction Sight Word Readers A시리즈
논픽션이라 사진과 문장이 직관적이고 아이들도 읽으면서 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짧고 직관적인 만큼 문장구조와 의미를 파악하기에 좋습니다. 모두 4세트인데 A시리즈는 J1단계이고 나머지는 J2,3단계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